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마음아! 이겨라!

마음아!  이겨라!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켜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사람으로 태어나면 마음 전쟁을 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통계를 보면 젊은 사람들의 가장 큰 질병은 자살이라고 한다. 난 없어라고 할사람이 몇명이나 있을까?  마음 전쟁의 실체는 염려와 두려움이라는 것이기에 우리가 얼마나 많은 생각속에 염려와 두려움으로 살아가나  생각하게 된다.  성경을 읽으면 '두려워말라' 라는 단어가 성경 곳곳에 있음에도 우리는 성경으로만 읽고 있었다는 나의 모습을 본다.  성경에 나오는 말씀 곳곳에 우리에게 힘을내라 그리고 일어나라하는 메세지가 곳곳에 숨어있음에도 나는 사람에게 위로받으려하고 그리고는 사람에게 상처를 받는다.  우리의 마음전쟁에 실체는 신경증적불안이라는 의학적 용어가 있다고 한다. 그것을 정리하면 과거의 어떤 경험으로 이해 실제로 일어나지 않은 어떤 위험에 관하여 지나치게 두려워하거나, 지나치게 분노하고 걱정하는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다.  우리에게 마음의전쟁의 실체는 염려와 두려움으로 스스로 염려를 만들어내는 상태인것이다.  사실은 내마음을 괴롭히는 수많은 일들은 객관적 해석이 아니라 주관적해석으로 스스로를 분노하게 하고 두려워하는 그 어지러운 전쟁을 한다는 사실은 아마도 우리는 또다시 주관적 잣대로 나는 아니야 하고 있을 지도 모른다.  요즘 대중매체를 보면서 다른사람의 삶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을 많이 본다 그런것들을 보다보니 우리도 모르게 남이 아닌 나의 인생을 깊이 들어가서 나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안아주며 사랑하는 마음이 없고 상대에 대한 욕심과 질투 그리고 무작정 미움으로 대변하는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또 우리 스스로 이것들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은 무작정 걱정하고 두려워 하는 마음을 멈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내니 두려워말라" 다시말하면 두려워하는것을 중단하라 걱정하는 것을 그치라 라고 말씀하시는 예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엄청남 메세지를 남기고 계신다는 사실을 오늘 다시금 깨닫는다.   먼저 반응하지말고 생각하라...잠시 멈추고 반응에 대한 생각을 하자...무엇에 대한 반응이 내게 오는 결과가 엄청나게 달라진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것이라는 당부가 그 말씀속에 있었다.  이렇게 남을 향하는 성경이 아니라 나를 향하는 마음으로 성경을 읽어나가면서 우리 삶의 중앙을 들여다 볼 수 있는것 같다. 오늘 부터 다시 성경을 읽는다.  "내 아들아 내말에 주의하며 내가 말하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그것을 네 눈에서 떠나게 하지 말며 네 마음속에 지키라"


               

마음아, 이겨라! from 한소망교회 on Vimeo.


수요예배때 우리교회 윤주용목사님의 말씀을 들으며 많은 감동을 받아서 ...  

실체도 없는 그 무엇에 대한 두려움 근심걱정을

 하나님 안에서 다 내려놓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올려봅니다.



그대여 아무 걱정 하지 말아요
우리 함께 노래 합시다
그대 아픈 기억들 모두 그대여
그대 가슴 깊이 뭍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떠난이에게 노래 하세요
후회없이 사랑했노라 말해요

그댄 너무 힘든 일이 많았죠
새로움을 잃어 버렸죠
그대 힘든 얘기들 모두 그대여
그대 탓으로 훌훌 털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가 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우리 다함께 노래 합시다
새로운 꿈을 꾸겠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 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
걱정말아요 그대

예수님 말씀하시는듯 합니다~~ ㅇㅇ야 아무걱정하지말아라~~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을 찬미하는 리스 만들기  (0) 2017.04.01
진정한 봄이 왔습니다~~  (0) 2017.03.10
아버지 생신상  (0) 2017.02.14
부산에서 열리는 전시  (0) 2017.01.09
크리스마스 장식  (12) 2016.11.30